일간HOT소식
아름다운 예술인상
Quiz&Answer
2014. 12. 3. 14:23
아름다운 예술인상 수상자로 배우 최민식과 박유천이 각각 대상과 신인예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일 제 4회 '아름다운 예술인상' 심사위원회는 "올해 최민식을 대상 수상자로, 박유천을 신인예술인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예술인상 측은 "대상의 최민식은 1700만 관객이 관람한 영화 '명량'을 통해 영화의 힘, 우리 시대 배우의 카리스마가 얼마나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고 소중한지 일깨워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유천에 대해서는 "영화 '해무'를 첫 작품으로 동식의 다양한 감정 변화를 섬세하고 무난하게 연기해 냄으로써 장래가 기대되는 영화배우로 많은 갈채를 받았다"고 수상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배우 엄앵란, 원로 연극인 박정자가 선정됐다. 엄앵란은 아름다운 예술인상에서 공로예술인상 부문에 선정됐으며 박정자는 아름다운 예술인상 연극예술인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9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아름다운 예술인상 최민식 박유천 수상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름다운 예술인상 최민식 박유천, 멋집니다!", "아름다운 예술인상 최민식 박유천, 앞으로 좋은 연기 기대할게요", "아름다운 예술인상 최민식 박유천, 축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